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제주에서 살아볼까? 23편]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제주의 숨은 핫플레이스, ‘렛츠런파크 제주’

본문

2019. 7. 18. 16:14

여름이 시작되나 했는데, 어느덧 여름방학과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여름에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가성비 좋은 관광지를 찾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100% 만족할 만한 숨은 명소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한국마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렛츠런파크 제주인데요, 이곳은 경마 경기장이기도 하지만 더 넓은 공간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입장료도 2,000~3,000원으로 부담 없는 렛츠런파크 제주 구석구석을 함께 살펴 보실까요?


# 초대형 트램폴린과 사계절 꽃밭 포토존, 해피랜드

정문에 들어서면 렛츠런파크 제주의 상징인 기마상이 입장객을 맞이합니다. 제주는 훌륭한 경주마를 기르는 최적의 장소이다 보니 말을 테마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기마상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이동하면 드넓은 경주로 안에 있는 해피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피랜드는 사계절 내내 예쁜 꽃이 가득한 플라워 가든과 매직포니, 말 테마 포토존이 있는 공간인데요, 경마 경기장에 가장 가까운 곳에 있어요. 


해피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매직포니는 조랑말 모양을 한 거대한 트램폴린입니다. 아이들이 폴짝폴짝 뛰고, 데굴데굴 구르고, 미끄럼까지 타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놀더라고요. 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안전하게 놀 수 있고, 부모님들은 파라솔 벤치에서 쉴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입니다. 

 

금방이라도 뛰어나갈 것만 같은 경주마 모형, 유니콘, 말마차 등 해피랜드에는 말을 테마로 한 다양한 조각상도 가득합니다. 직접 올라탈 수 있는 말 모형이 대부분이라서 아이들이 더 좋아해요. 


사계절 플라워가든에는 여름에 가장 화려하게 꽃을 피우는 붉은 양귀비가 가득했어요. 계절별로 유채꽃, 메밀꽃, 청보리, 해바라기 등으로 바뀐답니다. 슈렉,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등 곳곳에 캐릭터 포토존도 많아서 사진 찍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신나는 모험랜드

렛츠런파크 제주 정문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모험랜드가 나타납니다. 모험랜드는 말 그대로 아이들이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가득한 곳이에요. 이곳도 말을 주제로 테마공원이 꾸며져 있는데, 광개토대왕 스토리로 정글짐을 만든 담덕의 꿈, 모래놀이 굴삭기, 트로이 목마 등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가장 좋아한 놀이기구는 트로이 목마였는데요, 놀이터에서 보던 미끄럼틀의 3~4배 정도는 큰 미끄럼틀이라서 스릴감이 만점이었습니다. 


고구려시대 성을 연상시키는 담덕의 꿈은 거대한 정글짐이에요. 계단을 오르고, 미끄럼을 타고, 나무 다리를 지나고, 그물다리를 건너면 마침내 성의 요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서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도전하는 모습이었어요. 이런 어드벤처 정글짐은 경험할 수 있는 장소도 제한적이고 비용도 꽤 비싼 편인데, 이곳에서는 마음껏 즐길 수 있고 위험한 곳에서는 안전요원이 늘 대기하고 있어 좋았어요. 


모험랜드에는 어린 유아들을 위한 유아 짚라인, 작은 미끄럼틀, 그네, 모래 굴삭기 등 다양한 놀이기구도 많습니다. 아이들에겐 천국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곳에는 아이들이 노는 동안 부모님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잔디밭 공원도 충분합니다. 나무 그늘 아래 벤치와 평상이 공원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돗자리와 간식만 가져오시면 하루 종일 놀다 가도 불편함이 없어요. 공원 내에 편의점, 카페도 있어서 음식을 구매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말 테마파크

경마공원에 와서 말 체험을 하지 않을 수 없겠죠? 말 테마파크에서는 매시간 20분부터 정각까지 어린이 말 타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횟수에 제한 없이 줄을 서기만 하면 여러 번 탈 수 있습니다. 경주마가 조금 무섭다면 120cm 미만의 어린이는 조랑말 타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공원 내에 있는 말들에게는 직접 당근 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당근은 판매하기도 하지만 직접 가져가서 주어도 괜찮습니다. 말 타기, 먹이 주기 체험도 별도의 체험비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어린이 전용 워터파크, 포니워터파크 

이미지 출처: 렛츠런파크 제주

마지막으로 여름에 꼭 렛츠런파크 제주를 가야 하는 이유! 바로 포니워터파크가 개장하기 때문인데요, 올해는 7월 3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한다고 해요. 포니워터파크에는 워터 슬라이드, 대형 수영장, 유아 전용 풀장이 준비되어 있는데, 올해는 공간이 훨씬 넓어져서 더 즐겁게 놀 수 있을 듯합니다. 

경마가 있는 금~일요일은 단돈 2,000원으로 물놀이와 테마파크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수요일과 목요일은 3,000원입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쉬고요. 저희도 아이가 방학을 하면 여기에서 살지 않을까 싶네요. 8월 3일부터 18일까지는 물총축제, 디제잉 파티도 열린다고 하니 더 기대됩니다.


렛츠런파크 제주 및 포니워터파크 안내

주소: 렛츠런파크 제주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144)

운영기간: 7.3~9.1/수요일~일요일 (월~화 휴무)

운영시간: 수요일~목요일 10:00~18:00 / 금요일~일요일 12:30~ 18:00

이용요금: 수요일~목요일 3,000원 / 금요일~일요일 2,000원 

무료 입장권 이벤트: 렛츠런파크 홈페이지에서 성인 누구나 1인 1매 신청가능, 동반 1인 입장 (2019년 12월 8일까지)

문의: 1566-3333


지금까지 렛츠런파크 제주의 구석구석 놀거리와 워터파크 개장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요, 하루쯤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제주도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렛츠런파크 제주를 꼭 기억해 두세요. 아이들 눈 높이에 딱 맞는 다양한 놀거리가 가득하고, 부모님도 충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