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홈&쿠킹
다이어터들을 위한 저탄고단 한 끼! 새우버터야채구이와 새우머리구이 2019. 9. 19. 10:11

9월부터는 새우 제철이 시작됩니다. 새우를 좋아하는 저희 가족은 사시사철 새우를 먹긴 하지만 역시 새우는 제철에 가장 맛있는데요, 오늘은 새우로 두 가지 요리를 해 봤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야채를 곁들인 새우버터구이와 새우머리구이예요. 새우만 먹기 심심하다면 소고기를 곁들이셔도 좋습니다. 한 끼 식사로도, 와인 안주로도 손색없는 새우 요리, 지금부터 만들어 볼게요! 


새우버터구이와 새우머리구이 

준비 재료: 새우 10마리, 작은 버터 5~6조각, 소금 약간, 작은 브로콜리 3송이, 파프리카 1/5개, 소고기 200g

1. 저는 일반 새우보다 약 1.5배 큰 홍새우를 사용했습니다. 새우머리도 구워 먹을 거라 새우의 수염부분을 먹기 편하게 잘라 주었어요. 


2. 손질한 새우는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 줍니다.


3.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씻어 둔 새우 10마리를 올립니다. 새우 위에 버터 조각을 골고루 올리고, 소금을 약간 뿌려 간을 해 주세요. 180℃에서 10분을 굽되, 골고루 잘 구워지도록 중간에 새우를 한 번 뒤집어 줍니다. 


4. 브로콜리와 파프리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새우 위에 올린 후 다시 180℃에서 5분 정도 구워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출력에 따라 시간은 가감하시면 됩니다. 야채는 살짝 구워야 아삭한 식감이 살아나니 참고하세요. 


5. 사실 새우만 먹기에는 조금 심심해서, 저는 집에 있는 소고기도 함께 구워 담아 봤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탄수화물 걱정 없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단이 완성되었어요. 

6.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 사실! 새우머리는 안 드셔 본 분들도 많을 텐데요, 버터 1조각을 넣고 프라이팬에서 바싹 구워 주면 바삭바삭한 과자 같은 식감의 새우머리구이가 완성됩니다. 설탕을 솔솔 뿌려 주시면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의 묘미를 느끼실 수 있어요. 


새우 하나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한 끼 식사와 별미 간식, 두 가지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새우는 칼슘과 타우린, 그리고 키토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춰 준다고 합니다. 칼로리 걱정 없는 가벼운 한 끼를 원하실 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새우 요리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