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홈&쿠킹
디저트 카페 최고 인기메뉴! 가래떡 치즈구이 만들기 2019. 11. 1. 16:00

요즘 디저트 카페의 인기메뉴 중 하나는 바로 가래떡 치즈구이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이 가래떡치즈구이가 먹고 싶어서 카페를 찾아갈 정도인데요,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별미인 가래떡 치즈구이는 레시피도 간단해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적은 비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낌 없이 치즈를 넣어 더욱 풍미가 진하고 맛있는 가래떡 치즈구이,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준비 재료: 가래떡(떡볶이 떡), 버터 1T, 슬라이스 치즈 2장, 피자 치즈, 파마산 치즈 가루, 곱게 간 호두, 파슬리 가루, 꿀 혹은 연유

1. 먼저, 냉동실에 얼려 두었던 떡이라면 뜨거운 물에 3분 정도 데쳐 말랑하게 만들어 주세요. 긴 가래떡은 4등분 해서, 떡볶이 떡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4개씩 꼬치에 꽂아 주시면 됩니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1T를 녹인 후 가래떡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어느 정도 노란 빛을 띠면 접시에 옮겨 담습니다. 

3. 접시에 떡꼬치를 가지런히 올린 후 위에 피자치즈를 듬뿍 뿌려 주세요. 피자치즈가 듬뿍 들어가야 맛있어 보이는 것은 물론, 더욱 쫄깃하고 식감도 좋습니다. 


4. 피자치즈 위에 슬라이스 치즈 1장을 올린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 정도 돌려 주세요. 치즈의 상태에 따라 녹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치즈가 부드럽게 녹아 내렸는지 확인한 후, 덜 녹았으면 추가로 10~20초 정도 더 돌려 주시면 됩니다.  

5. 부드럽게 녹은 치즈 위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솔솔 뿌려 주세요. 취향에 따라 달달한 슈가파우더 등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저희 가족은 워낙 치즈를 좋아해서 다양한 치즈를 종류별로 뿌려 치즈 고유의 맛과 풍미를 듬뿍 느껴 보기로 했어요. 


6. 마지막으로 곱게 갈아 둔 호두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카페 부럽지 않은 우리집만의 가래떡 치즈구이가 완성됐어요. 


가래떡 치즈구이를 더욱 맛있게 먹고 싶다면 연유나 꿀, 조청 등을 함께 곁들여 보세요.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치즈의 풍미에 달달함이 더해지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저희 아이들은 인생간식 베스트 3위 안에 꼽힌다고 말할 정도였는데요, 따뜻한 차 한 잔도 곁들이면 쌀쌀한 날씨에 든든한 한 끼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마 냉동실에 떡이 항상 비축되어 있을 텐데요, 특별한 별미가 당기는 날, 가래떡 치즈구이에 도전해 보세요. 출출한 오후,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와 고소한 호두가 더해진 쫄깃쫄깃 가래떡 치즈구이 하나면 카페 부럽지 않은 달콤한 시간이 완성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