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10분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스테이크 샐러드

본문

2019. 4. 3. 11:25

‘오늘 저녁에는 뭘 해 먹지?’ 아이를 가진 주부라면 매일 저녁 식단이 고민되실 텐데요. 오늘은 고민할 필요 없이 뚝딱 만들어서 고기와 야채를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초간단 메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요리는 귀찮지만 집밥은 먹고 싶은 1인 가구, 자취러 분들도 좋아할 만한 스테이크 샐러드예요! 


#스테이크 샐러드 만들기 

- 준비 재료: 스테이크용 소고기 400g, 편마늘 약간, 양상추 약간, 버터 한 숟갈,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 샐러드 소스 재료: 올리브 오일 3큰술, 발사믹 식초 2큰술, 레몬즙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스테이크를 요리할 때 예전에는 부채살이나 뒷다리살을 주로 사용했다면 요즘은 등심이나 갈비부위를 사용하는 추세라고 해요. 제가 구매한 부위는 등심인데요, 소고기의 색깔은 선홍색을 띄면서 윤기가 나는 것이 좋고, 지방색은 우유빛을 나타내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1. 먼저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소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 줍니다. 요즘은 허브가 들어간 소금도 있는데, 허브솔트를 사용하면 좀더 감칠맛 나는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기름을 두른 팬에 숙성시킨 소고기를 넣고 센불에서 앞뒤로 1분간 구워 줍니다. 처음에 센불로 익혀야 육즙이 새지 않고 부드러워져요. 


2. 버터 한 숟가락을 넣어 풍미를 더해 줍니다. 버터가 녹으면 고기 전반에 스며들도록 잘 펴 발라 주세요. 저는 웰던으로 할거라 3분 정도 더 익혀 주었는데요, 원하는 굽기 정도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저는 대략 총 6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3. 고기 옆 한쪽에 마늘도 함께 구워 주세요. 버터를 두른 팬에 마늘을 튀기면 좀 더 고소한 맛이 납니다. 마늘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없애고 튀기듯이 빨리 구워내면 좀 더 바삭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4. 이제 샐러드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준비한 재료대로 올리브 오일 3큰술, 발사믹 식초 2큰술, 레몬즙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모두 볼에 넣고 섞어 주세요. 

 

5. 양상추는 낱장으로 깨끗이 씻어서 오목한 볼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담아주고, 다 구운 소고기와 마늘을 그 위에 올려 주세요. 마지막으로 소스를 뿌려 주면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밑간을 하고 센불에서 버터로 잘 구워내기만 해도 풍미 가득한 맛있는 스테이크가 완성되는데요, 양상추와 소스만 곁들여서 먹어도 잘 차린 한 끼를 먹는 느낌이랍니다. 취향에 따라 집에 있는 야채도 함께 구워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바쁜 일상 가운데 든든하게 먹고 싶을 때, 초간단 스테이크 샐러드를 한번 만들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