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입맛도 없고, 불 앞에서 오래 요리하는 것도 힘든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기름기를 쏙 뺀 돼지고기에 부추와 방울토마토를 넣은 샐러드입니다. 찬 성질의 돼지고기와 피를 맑게 하는 따뜻한 성질의 부추는 음식 궁합도 잘 맞을뿐더러 칼로리도 적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인데요, 간단하지만 흔하지 않아 더욱 매력적인 샐러드,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보실까요? 


준비 재료: 돼지고기 뒷다리살 300g, 부추 한 줌(15 줄기 정도), 방울토마토 5~7개, 올리브유 3큰술, 소금, 후추 약간,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이나 목살, 앞다리살 등 돼지고기 어느 부위를 사용해도 되지만 기름기가 적은 안심이나 뒷다리살을 사용하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1. 우선 돼지고기는 탕수육 크기로 잘라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 주세요. 허브솔트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허브솔트를 사용하시면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는 데 좋습니다. 


2. 밑간을 한 후 올리브유를 약간 뿌리고 바로 에어프라이어 180℃에서 20분 가량 구워 주세요. 10분 정도 구웠을 때 한 번 열고 고기를 뒤집어 주시면 좋습니다. 고기 종류나 에어프라이어 출력에 따라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고기가 노릇하게 잘 구워지도록 시간을 가감해 주세요. 


3. 에어프라이어에서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부추는 돼지고기 크기 정도로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반을 갈라 준비합니다. 


4. 볼에 준비한 재료들을 한데 넣은 후 올리브유 3큰술, 소금, 후추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최소한의 양념으로 재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접시에 옮겨 담으면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 돼지고기부추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아마도 부추는 평소 김치처럼 무치거나 전 등에 넣어 부쳐서 드셨을 텐데요, 이렇게 샐러드로 요리해도 잘 어울립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닭고기가 질리실 때쯤 이렇게 돼지고기와 부추를 샐러드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단백질 섭취에도 도움이 되고, 요리도 간편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돼지고기부추샐러드를 추천할게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