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들과 가볼 만한 가을축제 추천! 고양가을꽃축제

본문

2019. 10. 3. 09:00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가을, 전국 각지에서는 현재 각종 축제가 한창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고양가을꽃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름답게 꾸며진 각종 정원을 관람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화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인 고양가을꽃축제는 입장료도 무료라 부담 없이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오감이 즐거운 꽃축제 현장으로 함께 떠나 보실까요? 


가을 향기에 흠뻑, 야외 정원의 풍경

제가 방문한 날은 사진 찍기 정말 좋은 날이었습니다. 가을정취가 흠뻑 느껴지는 야외정원은 다양한 컨셉트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달콤살벌한 할로윈 컨셉트의 정원과 전통놀이를 컨셉트로 한 명랑운동회 정원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가을 명랑운동회 정원에서는 윷놀이도 하고,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안쪽으로 좀더 들어가니 가을을 상징하는 국화와 코스모스는 물론, 백일홍, 천일홍, 춘자국, 맨드라미 등 다양한 가을빛 향기로 가꾸어진 화단이 펼쳐졌습니다. 활짝 핀 꽃들부터 이제 막 봉오리를 핀 꽃까지 다양한 꽃들이 어우러져 무척 아름다웠는데요, 축제 기간 동안 천천히 만개하는 꽃들도 있어 방문하시는 시기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여하는 재미가 쏠쏠, 다양한 실내 체험 프로그램 

야외정원을 돌아 본 후 다양한 체험과 커피축제가 열리고 있는 실내 전시관으로 이동했어요. 실내 전시관에서는 다육화분 만들기, 압화 공예, 모스 체험, 꽃 음식 체험, 천연 염색, 도예, 도시농업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역시 꽃 구경보다 체험해 보는 것에 훨씬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더라고요. 


꽃과 연관된 것 중에 곤충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애완곤충부터 수서곤충, 먹을 수 있는 식용곤충 등을 만나 볼 수 있는 곤충체험관도 있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박물관에 온 것처럼 유익한 관람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은 꼭 들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커피축제도 열리고 있었습니다. 살면서 커피나무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요, 이곳에서는 크고 작은 커피나무를 관찰해 보며 직접 아기 커피나무를 심어 보는 체험도 가능했습니다. 이 외에도 커피잎차나 커피 방향제 만들기, 커피 시음과 원두 구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어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취향저격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했어요.


아름다운 꽃이 만발한 곳에 왔으니 인생샷을 안 남기고 갈 수 없겠죠? 꽃에 기발한 상상력을 더한 예술작품들이 전시된 회훼작품전, '꽃으로 사람을 잇다'와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예쁜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 보세요. 집에서 출발하기 전에 미리 의상도 신경 써서 입고 나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간: 2019.09.28(토)~2019.10.13(일)

장소: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원

입장료: 무료


아름다운 꽃을 배경으로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더욱 즐거운 고양가을꽃축제는 오는 10월 13일(일)까지 진행됩니다. 꽃과 함께 호수공원 일대를 천천히 산책하시면서 가을 풍경을 마음껏 느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